Announce

정기프로그램(천문교실) 팀 등록에 관한 안내

거꾸로천문대 0 6,002

거꾸로천문대에서는 팀별 교육을 지향합니다.

 

1) 정규교실은 최대 10명이 한 팀을 이루는 팀별 교육입니다.

- 천문대는 팀별 수업료를 책정하고 있어, 3명 또는 5명으로도 수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원이 적으면 수업료 부담이 늘어날 수밖에 없기 때문에 6명 이상 팀 구성을 권해드립니다.

- 담임제로 운영하고 있고, 짧게는 1년, 길게는 4년 과정을 친구들과 함께 쭈~욱 진행을 합니다. 과정중 한 두 번 정도 선생님이 교체 될 수 있습니다.

  (학회 참석, 근무지 변동 등)​

 

2)천문대 정규교실은 비나 눈이 와도 수업을 진행합니다.

- 물론 태풍이 몰아치거나 폭설이 온다거나 하면 이동 시 위험하니, 저희가 수업을 다른 날로 다시 잡아드리지만, 웬만하면 정해진 날짜에 수업을 진행합니다.

 

3)수업은 한 달에 한 번, 정해진 요일에만 참여합니다.

-수업시간은 저녁 7시(19:00~20:50) 1회차 타임과, 9시(21:10~23:00) 2회차 타임 하루에 2타임만 운영합니다.

-강의와 토론, 만들기, 실습, 관측, 망원경조작, 천문 영상등을 통한 2시간 동안 알찬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4)기상이 나빠 천체관측이 안될 경우도 생깁니다.

 - 보통 1년 12번 수업을 하면, 3~4번 정도는 관측이 힘듭니다.(장마기간에는 관측이 매우 힘들어요)

두 번 연속 천체관측을 하지 못하면, 따로 천문대에서 관측을 위한 시간과 일정을 잡아드리니, 천문대에서 정한 관측 대상은 1년 동안 다 보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자발적 팀 구성을 추천합니다. 시간과 요일은 먼저 선점하시는 개념입니다.

- 길게는 4년 이상 같이 공부할 친구들입니다. 아이들과 어머님들의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는 만큼 되도록이면 자발적 팀 구성을 추천합니다. 이 점은 초반에 팀 구성할 시 매우 어려운 점인데요. 자발적으로 모인 팀의 교육 효과가 좋기 때문에 이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6)천문대에서 별도 차량은 운행하지 않습니다.

 - 어머님들께서 삼삼오오 차량으로 이동하시고, 친구들이 수업을 하는 동안 대기하시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팀 구성하시기 전 천문대로 미리 전화를 주셔서 일정을 받아 놓으세요.

천문대에서는 많은 일정을 소화 할 수 없습니다. 수업시간을 먼저 선점하는 개념이니 미리 일정을 확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을 확정후 수업 시작까지 평균 한 달 정도 소요되니 그 사이 팀원을 모집해주시면됩니다.​

 

일정이 확정되면 수업 시작 전 사전 브리핑을 진행합니다.

 

대표 어머님은 어떠한 경로를 통해 저희 천문대에 대해서 잘 알고 팀을 모았을 경우가 큽니다.

하지만 같이 모인 다른 어머님들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수업을 시작하기 전 날짜를 정해

어머님들께 사전 브리핑을 진행합니다.

사전 브리핑은 30분~1시간 정도 진행됩니다.

 

교육내용도 한 번 살펴보시고, 강의실 환경이나 관측실도 보시고, 천문대 위치도 확인하시구요.

 

수업료는 3개월분을 선납하는 방식입니다. 실습비, 재료비 등은 수업료에 포함되어있습니다. 


※기존수업에 제공되던 워크북은 2020년 5월부터 제공하지 않습니다.(탐구, 심화과정은 그대로 제공)

2년과정을 묶어 새로운 교재를 발간하였으니, 필요하신분들은 구매바랍니다.(정가:18,000원, 정규팀 할인구매가 : 10,000원)
  

배우는 것이 아닌 선생님과 토론하고 친구들과 같이 별을 보며 자연스레 알아가고 내 집같은 천문대를 만드는것이 저희 천문대의 주된 목적입니다.  지식의 양보다는 친구들의 상상력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천문대입니다.

천문대는 아이들만의 공간이기도 하지만, 그와 동시에 어머님들을 위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어머님들과 아이들과 같이 별자리도 보고, 가볍게 차 한 잔 마시면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각 지역 천문대로 연락 주세요.

정기프로그램 FAQ 바로가기(클릭)​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