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ounce

정규프로그램 등록에 관한 안내

거꾸로천문대 0 14,254

거꾸로천문대에서는 팀 교육을 지향합니다.

 

1) 정규프로그램은 최대 10명이 한 팀을 이루는 활동 입니다.

- 천문대는 팀 교육비를 책정하고 있어, 3명 또는 5명으로도 수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원이 적으면  부담이 늘어날 수밖에 없기 때문에 6명 이상 팀 구성을 권해드립니다.

- 담임제로 운영하고 있고, 짧게는 1년, 길게는 4년 과정을 함께 쭈~욱 진행을 합니다. 과정중 한 두 번 정도 담당자가 교체 될 수 있습니다.

  (학회 참석, 근무지 변동 등)​

 

2)천문대 정규프로그램은 비나 눈이 와도 수업을 진행합니다.

- 물론 태풍이 몰아치거나 폭설이 온다거나 하면 이동 시 위험하니, 저희가 다른 날로 다시 잡아드리지만, 웬만하면 정해진 날짜에 수업을 진행합니다.

 

3)수업은 한 달에 한 번, 정해진 요일에만 참여합니다.

-수업시간은 저녁 7시(19:00~20:50) 1회차 타임과, 9시(21:10~23:00) 2회차 타임 하루에 2타임만 운영합니다.

-강의와 토론, 만들기, 실습, 관측, 망원경조작, 천문 영상등을 통해 2시간 동안 알차게 이루어집니다.

 

4)기상이 나빠 천체관측이 안될 경우도 생깁니다.

 - 보통 1년에 3~4번 정도는 관측이 힘듭니다.(장마기간에는 관측이 매우 힘들어요)

두 번 연속 천체관측을 하지 못하면, 따로 천문대에서 관측을 위한 시간과 일정을 잡아드리니, 천문대에서 정한 관측 대상은 1년 동안 다 보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자발적 팀 구성을 추천합니다. 시간과 요일은 먼저 선점하시는 개념입니다.

- 길게는 4년 이상 같이 활동합니다. 여러사람들과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는 만큼 되도록이면 자발적 팀 구성을 추천합니다. 이 점은 초반에 팀 구성할 시 매우 어려운 점인데요. 자발적으로 모인 팀의 교육효과가 좋기 때문에 이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6)천문대에서 별도 차량은 운행하지 않습니다.

 - 삼삼오오 차량으로 이동하시고, 수업을 하는 동안 대기하시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팀 구성하시기 전 천문대로 미리 전화를 주셔서 일정을 받아 놓으세요.

천문대에서는 많은 일정을 소화 할 수 없습니다. 시간을 먼저 선점하는 개념이니 미리 일정을 확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이 확정되면 사전 브리핑을 진행합니다.

 

팀 대표는 어떠한 경로를 통해 저희 천문대에 대해서 잘 알고 팀을 모았을 경우가 큽니다.

하지만 같이 모인 다른분들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수업을 시작하기 전 날짜를 정해

사전 브리핑을 진행합니다.

사전 브리핑은 30분~1시간 정도 진행됩니다.

 

교육내용도 한 번 살펴보시고, 관측실도 보시고, 천문대 위치도 확인하시구요.

 

팀 입장료는 3개월분을 선납하는 방식입니다. 실습비, 재료비 등은 모두 포함되어있습니다. 

  

배우는 것이 아닌 선생님과 토론하고 같이 별을 보며 자연스레 알아가고 내 집같은 천문대를 만드는것이 저희 천문대의 주된 목적입니다.  지식의 양보다는 상상력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천문대입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각 지역 천문대로 연락 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